About

한국패션심리연구원

Korea fashion psychology institute


개인 및 기업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브랜드' 작업 중 시각 이미지를 주요 골자로 한 컨설팅과 연구개발, 전문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된 연구기관입니다. 패션 이미지 메이킹을 비롯하여 퍼스널컬러 및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의상 등 인간에게 적용되는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감성공학적으로 연구하여 브랜드를 대표하는 강력한 시각 아이덴티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품 및 기업 이미지 자문 및 기획

퍼스널 브랜드 이미지 컨설팅

패션,뷰티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퍼스널컬러 인증자격심사

정체성을 찾는 전문가
대표원장 민율미입니다.

한국패션심리연구원의 고민은
아름다움이라는 감각을 훈련할 방법이 있느냐는 물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름다움을 단순히 주관적인 감성으로 치부하지 않고, 객관적인 심미적 형태의 비율과 색채의 조합이 가능한지 생각하여 스타일링의 기초를 다져왔습니다. 단순히 시대상의 미적 유형을 따라가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 모두가 자신만의 패션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비율, 형태, 색상, 조화의 원리를 지속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 스타일이 개인의 심리를 그대로 반영한다는 전제로 ‘패션 치료’적인 개념을 도입하여 개인의 건강함을 지키는 것에 그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패션심리연구원은 조직 구성원 모두가 '개인의 정체성 확립'이라는 가치관을 공유하고 실천하는 연구원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구원의 끝없는 도전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패션컴플렉스 해결사
서울 원장 이승민입니다.

패션 컴플렉스; 나만 옷 못입는 것같고 항상 스스로의 스타일에 만족하지 못하는 상태.

패션 피플 집안에서 자라오면서 패션 컴플렉스를 갖고 있었고, 회사를 다니며 옷 잘입는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항상 "어울리다"는 기준이 무엇인지 정의 내리고 싶었습니다. 스타일링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며, 나를 알아가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스타일링을 공부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스타일링의 구성 요소를 하나씩 공부하며 패션 컴플렉스를 극복해가는 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께 '나다운'삶을 사는 기준점을 제공하고 이 경험이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빛을 밝히는
부산 원장 김민경입니다.

우리는 매일 아침 입는 옷에서, 나의 공간을 채운 물건과 인테리어까지 매순간 컬러를 선택하며 살아갑니다. 컬러는 나를 표현하는 가장 본질적이고 핵심적인 수단이며, 컬러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컬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마음을 지배하고 행동을 변화시킵니다. 컬러에 대해 이해하고 잘 활용하게 될 수록 컬러는 여러분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저희는 컬러의 힘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내고,그 컬러가 무엇이든 자신의 진정한 자아와 마주하고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하도록 도와 여러분의 삶을 컬러로 채워드리겠습니다.

SERVICE

Vision


Respect for individuality

한국패션심리연구원은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용기, 회복탄력성, 정직성을 포함한 긍정적인 개인의 특성이 패션을 통해 발현됩니다.

Balanced life

내면과 외면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으로 스스로의 가치를 혁신합니다. 집단과 사회에서 건강하고 미덕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여 주된 활동영역에서 자신만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Promote K-beauty

한국패션심리연구원은 우리의 아름다운 패션문화를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가장 앞서 달리고 있습니다. 세계의 패션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한류의 중심에 서겠습니다.

sustainable fashion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삶을 실천하고,확산시켜 건강한 자연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며, 우리의 삶과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 가겠습니다.